이거좋다

휴럼 위 좋은 작약, 위 건강 영양제 리뷰

도비LEE 2022. 8. 28. 22:19

나는 스스로 예민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, 나의 몸은 내가 초예민러라고 말해준다. 왜냐하면 조금만 신경 쓰이는 일이 있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소화가 안되고 위가 쓰리기 때문이다.

 

한 때는 증상이 너무 심해서 병원을 여러 군데 다닌 적이 있다. 심지어 대학병원까지도. 결과는 위·장 건상 상태에 전혀 문제가 없다는 것이다. 이렇게 검사를 통해 객관적 수치로 확인했지만 그 뒤로도 나는 항상 위 복통을 안고 살았다.

 

그래서 그때 나에게 남은 건 식습관을 철저하게 바꾸는 거라고 생각했다. 하지만 이게 어디 쉽나. 노력은 하지만 쉽지가 않다는 걸 우리는 모두 알고 있다. 맛있는 치킨 못 잃지 않는가. 곱창, 피자, 크로플...ㅋㅋㅋ

 

그러던 중 어느 날 남편이 이걸 사줬다. 휴럼에서 출시한 '위좋은작약'이라는 위 건강 영양제이다. 처음에는 반신반의했지만 걱정해 주는 마음이 고마워서 열심히 챙겨 먹었다. 꾸준히 복용한 결과. 와우! 나에게 정말 잘 맞았다. 한통을 다 먹었고 그 뒤로 직접 주문해서 챙겨 먹고 있고, 현재 3통째 비웠다. 

휴럼 위좋은작약 위 건강 영양제에 만족하는 점
  • 하루 1회 복용으로 편함
  • 알약 크기가 작아 목 넘김이 좋음
  • 꽃 추출물이라 그런지 향이 거부감이 없음
  • 개인적으로 10일 정도 지날 무렵 효과가 나타남 

한통이 1개월분이다. 한통에 60알, 하루 2알씩 1번 챙겨 먹으면 된다. 알약 크기가 작아 넘어갈 때 목에 이질감이 없다. 참고로 타이레놀 보다 크기가 작다. 2알 합치면 타이레놀 1개 크기 정도이다. 또한 복용 후에도 거북함이나 불편함이 없어서 만족스러웠다. 이 점이 내가 꾸준히 복용할 수 있는 이유였던 것 같다. 

 

휴럼 위좋은작약 영양제

생각보다 효과가 짧은 시간에 나타나니깐 이 영양제에 대해서 궁금해졌다. 그래서 뒷북 잘 치는 나는 홈페이지에 들어가 어떤 점이 내게 좋게 작용했는지 알아보았다. 

휴럼 위좋은작약 위 건강 영양제 (휴럼 홈페이지 참조)
  • 주원료는 작약추출물등복합물(HT074), 이는 작약 뿌리와 구아선복화 꽃 추출물로 위 점막을 보호하여 위 건강에 도움을 줌
  • 그 외 비타민A아연을 포함하여 피부·점막 형성, 상피세포 성장 발달정상적인 면역기능까지 갖춘 3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
  • 9종 유산균, 달팽이 추출물, 멀티바이오자임까지 10가지 부원료를 엄선하여 배합하였으며, 부형재 사용을 최소화

설명을 읽어보니 주원료가 작약 뿌리, 구아선복화(또는 금불초)인데 이는 예전부터 위·장 건강, 면역력 강화 등 다양한 효능을 지녀 한약재로 쓰이거나 차로도 마셔왔던 거 같다. 이런 주원료와 위에 좋은 다른 영양 성분을 잘 배합해 간편히 복용할 수 있게 만든 거 같다. 만들어줘서 고맙네. ㅋㅋㅋ 사실 영양제라는 게 사람마다 케바케겠지만, 이것저것 시도해 왔던 내게 결론적으로 이 영양제가 잘 맞아서 당분간은 계속 복용할 거 같다. 

 

(왼쪽)작약뿌리, (가운데) 작약꽃 (오른쪽) 구아선복화

마지막으로 작약꽃이 궁금해서 구글링 해봤더니 참 이쁘다. 아 그리고 구아선복화는 길가다 보는 그 노란꽃인건가. 비슷한 건가. 무지함에 몰라 봤다면 미안하다. 앞으로도 나의 위 점막을 잘 부탁한다. 내돈내산 찐 리뷰였다.